티스토리 뷰

728x90

리뷰는 한 번도 안 써봤는데 이번에 한번 써볼까 한다.
회사에서 맥북을 사용하고 있다. 2014 mid 맥북프로 개인 장비인데 회사 지원 컴퓨터가 너무 안 좋아서 내 거를 그냥 쓰고 있다.

어느 때와 다르게 주말에 가져와서 사용하고 있는데 웬걸 토요일 밤까지 사용하고 잠자기 모드를 해놓고 자고 일어나서 일요일에 켰는데 맥북이 켜지지 않는다..

 

 

순간 짜증과 함께 연식이 오래된 놈이라 이제 보내줘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일단 먼저 구글 검색부터 시작했다. SMC램 초기화부터 NVRAM 초기화 까지 다 해봤는데 전원이 안들어왔다.. 안전 모드 부팅도 안되는 최악의 상황.. 다시 검색을 통해서 가까운 수리점을 찾아보았다. 김포공항 유베이스는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는데 롯데마트 안에 입점해있기 때문에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는다고 쓰여있었다. Shit!

일요일이라 이제 마지막 남은 건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이었다.. 여기는 연중무휴 밤 10시까지 하는데 오후 6시 30분에 예약이 되길래 얼른 예약하고 일요일 쉬지도 못하고 가로수길로 갔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볍게 수리되지 않을까 싶어서 갔는데 엔지니어가 맥북을 가지고 가서 보았는데 맥세이프2까지는 전류가 들어오는데 보드에 전류가 안 들어온다고 했다..보드 교체를 권하는데 가격이 부가세 포함하면 약 80만원..

애플에서 보내온 메일, 제안한 해결 방법과 거부한 이유 주목

 

남은건 사설 수리다. 구글에서 검색을 엄청해서 안암역 근처에 에이플러스맥 이라는 수리점을 찾았다. 이렇게 글 쓰는 이유는 다 이 에이플러스맥을 이야기하기 위해서인데 너무 길어졌다.

가기전에 메일도 보냈다..바로 답변이 왔다. 가격은 뭔가 비밀로해야될 것 같아서 가렸다.


당장 월요일에 전원이 안켜지는 맥을 회사에 들고간 다음에 얘기하고 바로 에이플러스맥으로 향했다. 수리점 안에 유튜브에서 봤던 오영훈 님이 계셨는데 뭔가 영상매체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까 연예인을 보는 기분이었다. 접수해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기분도 좋았다. 맥북 뒷판을 열고 간단하게 확인하셨는데 육안상으로는 침수흔적도 없고 잘 안보이니 제대로 점검해보고 보신다고 하셨다. 그렇게 접수를 하고 나왔다.

그리고 회사에 전화해서 밥먹고 간다고 얘기하고 근처 맥도날드가서 햄버거를 먹는데 에이플러스맥에서 전화가왔다.
(수리가 안된다는 이야기가 나올까봐 이때 좀 쫄았다.)

다행히도 문제를 빠르게 찾았다고 하셨다. CPU근처인가..?CPU가 탔다고 하셨다.. (정확히는 기억이..) 외장디스플레이를 많이 이용하고 USB 랜 포트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사용할 수록 전력을 더 사용하므로 쉽게 망가질 수가 있다고 했다.. 쓰라고 만든 제품이지만 내거는 워낙 연식이 오래되어서 고장난 것 같다고 하셨다. 고칠 수는 있지만 혹시나 이게 PCB 기판이 겹겹이 층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안까지 타들어갔으면 수리가 안될 수도 있다고 얘기해 주셨다. 기간은 평균 이틀이고 만약에 수리가 잘 안되면 일찍 얘기해 주고 수리가 잘 되면 테스트 기간까지 하루 더 추가해서 종합으로 이번 주 안에는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얘기해 주셨다. 알겠다고 말씀드리고 수리를 진행해달라고 말씀드렸다.

그리고 지금 목요일이 되었는데 수리가 완료된 맥북을 가지고 집에 도착해서 지금 글을 쓰고있다.!!!🥳🥳

 

수리가 완료되면 문자도 보내주신다.

수리 완료 후 문자

문자에 나온 대로 설명해주셨는데 교체해 주신 부품 및 수리내용에 대해서는 출고일로부터 90일간 보증이 된다고 했다. 그런데 기기를 전체적으로 보증해 주는 게 아니기 때문에 전원이나 충전 문제 등은 보드 쪽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닐 수도 있고 보드 고장이 아닌 다른 부분이 고장일 경우는 추가 수리가 발생할 수 있다고 얘기해 주셨다.

집에 와서 사용해보고 있는데 뭔가 새 제품 받은 것처럼 아주 잘돼서 만족스럽다.

배터리도 자가교체했었는데 여기서 돈 주고 할 걸 그랬다. 서멀 이랑 맥북 청소도 같이 신청할 걸 하는 생각도 든다.

아주 잘 고쳐준 에이 플러스 맥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맥 고칠 일이 있거나 주변에 묻는 사람이 있으면 꼭 에이 플러스 맥을 추천해줘야겠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리뷰 이렇게 쓰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그냥 일기를 쓴 것 같다….

 

에이플러스맥 주소

에이플러스맥 홈페이지

https://www.aplusmac.com/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