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1독 완료

개발자라면 구글에 자바스크립트 관련 글을 검색했을 때 Poiemaweb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나도 자바스크립트 관련해서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들어가 본 적이 있다.

https://poiemaweb.com/

 

웹 프로그래밍 튜토리얼 | PoiemaWeb

Front-end Development Tutorial

poiemaweb.com

바로 이 사이트인데 프로토타입과 스코프, 실행 컨텍스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쉬웠던 기억이 있다. 이 사이트의 주인장님이 책을 쓰셨는데 이 책이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이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deep dive 란 뜻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이 책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영어 뜻이었다. 아주 깊게 파고 들어가는 행위라고 한다. 정말 자바스크립트를 깊게 파고들어 가는 책이다.

 

부제에 맞게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개념과 동작 원리를 자세하게 설명한 책이어서 이해하기 좋았다. 그리고 올 컬러! 가 마음에 들었다.

그러나 입문자가 이 책을 읽기에는 900페이지가 넘는 페이지에 읽다가 포기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할 때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책으로 시작을 하고 그다음에 이 책을 읽으면 더 술술 잘 읽힐 것 같다.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코어 자바스크립트,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정도만 다 읽고 이해해도 자바스크립트로 개발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다.

 

1 회독을 완료했지만 이미 알고 있는 챕터는 과감하게 넘겨서 가볍게 읽었다. 나중에 한번 2 회독 3 회독 하기에도 정말 좋은 책인 것 같다. 

강추!!!

 

모던 자바스크립트 들어가며 부분..

그리고 책의 들어가며.. 의 부분에 기본 개념과 동작 원리를 기반으로 한 학습의 피라미드 모양이 나타나는데 나는 아직기본 개념과 동작 원리에서 못 벗어나고 있는 것 같다.  코딩 스킬의 의도적 연습이나 프로젝트로서  경험을 쌓아야 하는데 그게 좀 부족한 것 같다. 계속 비슷한 것 내 수준에서만 공부하게 되면 성장 곡선이 정체되기 때문에 뭐라도 만들어보거나 토이 프로젝트를 해봐야 할 것 같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